웹 브라우저의 성능이 좋아지고, 클라우드 개념이 확대되면서 강력한 기능의 웹 어플리케이션들이 많이 등장했다.

그 중 평소 내가 자주 사용하고 큰 도움 받는 '무료' 웹 어플리케이션 10개를 소개한다.

 

 

생산성

Trello

화이트 보드에 여러 아이템을 적어놓고 이리저리 옮기며 정리하는 듯한 경험이 투영된 Trello.

여러명이 실시간으로 참여하는 프로젝트 업무 관리에 특장점이 있고, 스마트폰 앱도 지원하고 있어 편하다.

개인적으로 프로젝트 업무 관리에 쓰지는 않고 Plan-Do-Done으로 리스트를 두어 주로 취미와 관련된 아이템들을 관리하고 있다.

Bookworm (추천 받은 책-읽고 싶은 책-구입한 책-읽은 책 중 블로그에 리뷰할 책- 읽은 책)

Watching (영화/드라마/다큐/그 외 Que, 영화/드라마/다큐/그 외 Watched)

 

 

Workflowy

이름대로 Work의 Flow를 Outline 형태와 Todo List에서 완료(글 위에 줄 긋는) 기능을 합쳐서 표현했다(설명이 어렵네).

심플함이 가장 강력한 무기인 Workflowy는 Outline이 기본 템플릿이기 때문에 논문/문서/보고서 작성의 Flow 관리하는데 특히 직관적으로 좋다.

나는 분기별로 업무 정리하는데 쓰고 있다(일 단위 업무가 아닌 주 단위 업무로 크게크게). #와 @를 통한 필터링도 지원하고 있고, 스마트폰 앱도 있어서 편하다.

 

 

TeuxDeux

TeuxDeux는 Weekly Scheduler+To Do 기능을 넣은 심플한 서비스다.

일주일 내 아이템별 To Do 관리하기에 좋지만 상세 메모를 적는다거나 하는 추가기능은 없다(그래서 딱 좋다). 역시 스마트폰 앱 지원.

Action을 해야하는 것들 위주로(예약을 한다던지, 장을 본다던지) 업무/비업무 모두 TeuxDeux로 관리하고 있다.

 

 

Pulse

여러 뉴스나 잡지의 Feed를 선택해 볼 수 있고, 구글 리더도 추가해 '간지나고 편하게' 보게 해주는 Feed 리더 서비스.

모바일용 앱이 먼저 꽤 인기를 얻었고 웹 서비스도 제공. 좋아하는 블로그들의 피드를 읽는데 구글 리더보다 인터페이스가 좋아서 자주 찾음.

 

 

 

유틸리티

SCREENR

SCREENR는 컴퓨터 화면을 동영상으로 캡쳐 해주는 서비스. 대표적인 상용 프로그램 Camtasia 기능을 웹 브라우저에서 구동한다고 보면 된다.

마이크를 통한 녹음도 되고, 바로 SCREENR 사이트에 업로드가 되기 때문에 링크를 통한 사용, 소셜 미디어 공유, YouTube 발행이 자유롭다.


Pixlr

웹 앱으로 제일 유명한 Pixlr. 포토샵과 같은 이미지 편집기의 기본 기능을 제공한다. 필터도 다양하고, 속도도 빠르고.

웹 브라우저 상에서 안되는게 뭘까 싶다.

 

 

Zamzar

Zamzar는 파일 변환기이다. 이미지, 문서, 동영상, 압축, CAD 파일을 여러 포맷으로 변환해준다. 100여가지 이상의 포맷을 지원하고 속도, 품질도 높다.

보통 파일 변환기가 CPU-메모리를 많이 사용하는데 이런 불합리를 잘 잡아낸 혁신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로 칭찬해주고 싶다.

 

 

Picfull

Instagram과 같이 이미지 필터를 쉽게 적용 시켜주는 웹 앱. 웹 사이트에 업로드하고 필터 설정하고, 다운로드하면 끝.

 

 

 

엔터테인먼트

Jazzradio

사실 Jazzradio는 어떻게 보면 흔하디 흔한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이다. 관련된 서비스들이 R&B, Hiphop, DJ 등 넘쳐난다.

하지만 가장 애용하고 Freemium 서비스로 안정된 모습에 고마움을 느껴서 10개 웹 앱에 뽑아봤다. 개인적으로 채널 Smooth 24/7를 가장 애용한다. 더불어 스마트폰 앱도 있다는 엄청난(고마운) 사실!

 

 

 

소셜 미디어

Hootsuite

소셜 미디어 관련된 데스크탑 용 어플이나 웹 브라우저 플러그인은 많다. 하지만 Hootsuite 처럼 다계정, 여러 서비스(트위터, 페이스북 등) 동시 발행이 가능하고 컬럼별로 리스트를 보게 해주는 깔끔한 서비스는 없다.

여러 기업에서 기업용 Hootsuite를 사용할 정도로, 기능과 신뢰성은 높은편. 트위터는 윈도우 환경에서는 Hootsuite이나 Chrome의 플러그인 SilverBird를 주로 사용하고있다.

 

 

Fine. thyng.

 

 

[맨 위로]